텐트를 하나 장만하고자 하여 스위스알파인클럽 플레스돔을 구입할까 말까 고민중이다. 일단 설명으로만 들었을때는 이렇게 존재하고 있다 폴대 4개로 간단하고 손쉬운 설치가 가능한 돔텐트형이며 6방향 대형 메쉬창이 뚫려 있어서 뛰어난 환기성과 개방감 그리고 시안성을 장점으로 두고 있다.

스위스알파인클럽 플렉스돔 크기

사실상 크기라고 하면 320 x 320 x 175 라고 하는데 어느정도 키가 있는 성인의 경우에는 허리를 굽혀서 다녀야 한다라는 단점이 존재하고 있다. 그리고 제품 소개만 단순히 봤을때는 4명까지 가능하다고 하나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2명 또는 3명 정도 쓰기가 적당하다고 보여진다.

 

 

스위스알파인클럽 플렉스돔 장점

내부 바닥이 오픈형으로 그라운드 시트의 탈부착이 간으하며 텐트 또는 쉘터 대용으로 활용하여 4인가족 미니멀 캠핑 용도로 나왔다고 하는데 사실상 이걸 아는 사람은 괜찮은데 모르는 사람의 경우에는 바닥이 뻥 뚫려 있어서 당황할수도 있다고 본다. 그라운트시트를 포함한 제품구성으로 별도로 구매 할필요는 없어보이긴 한데 꽤나 귀찮지 않을까 걱정도 된다.

지금 현재 겨울이라서 앞뒤가 개방된게 단점으로 볼수도 있지만 여름에는 굉장히 쾌적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리고 단순히 쉬는 용도 즉 쉘터 기능만 봤을때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내부 랜턴걸이도 존재하고 있고 내부 포켓으로 분실하기 쉬운 휴대폰 같은것을 안전하게 보관도 할수가 있다. 그리고 방수 기능이 있으므로 물이 스며들기 쉬운 볼제라인에 심실링 처리하여 완벽한 방수가 가능하다고 한다.

 

 

스위스알파인클럽 플렉스돔 구입

단순히 간편하게 텐트를 치고 또는 철거 하는 용도만 본다면 굉장히 좋은 제품인것은 확실한데 다만 가격이 부담이 된다. 이것 외에도 다른것들은 꽤나 저렴하게 나와있는데 말이다. 어찌되든 어느정도 더 고민을 하고 구입을 하도록 해야될것 같다. 이만 스위스알파인클럽 플렉스돔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