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발급대상 조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상품이죠 바로 마이너스 통장인데요 돈이 필요할때마다 서류를 제출하고 심사를 거쳐야 하는 귀찮음을 대신하여 정해진 한도내에서는 얼마든지 돈을 찾을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하지만 이게 사람들에게 독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아주 주의 깊게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 인지해야 합니다. 첫번째로 기존에 다른 대출들과 비교를 했을때 굉장히 높은 금리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냥 일반 신용으로 받더라도 저정도 금리는 책정되지 않을텐데 중고차를 구입할때 사용하는 서비스랑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만큼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대신에 독이 들어있기 때문에 잘못 사용했다가는 정말 크게 화를 당하게 될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독을 잘 사용하면 약이 된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적화된 방법과 계획을 세워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내돈이 아니지만 내돈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막 빼서 쓰다가는 신용카드 빚과 비슷하게 후폭풍 결과를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발급대상 부터 먼저 알아볼까요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의 경우 재직기간이 6~12개월 이상이 되어야 하며 4대보험에 가입되어져 있으며 신용등급에 이상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연봉이 1600만원 이상이 되어야만 발급 된다고 합니다. 이정도가 거의 마지막 커트라인으로 보시면 되고 무난하게 통과 될 자격이라고 하면 재직기간 1년이상에 연봉 2천만원 신용도 5등급 이상이 된다면 무난하게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을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연봉이 1600만원은 되지만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서 발급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면 그때는 저축은행쪽으로 가서 발급을 받는것을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물론 저축은행에서는 마이너스통장을 내놓고 있는곳이 잘 없기 때문에 여러곳을 봐야 하는데요 제가 지금 생각나는곳으로는 ok저축은행이 마이너스통장 발급전문적으로 하고 있기는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또한 금리를 따져본다고 하면 복리로 이자가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신규취급액 기준으로는 4.80%이며 만기연장 취급액 기준으로는 5.60% 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신한은행이 그나마 이자가 싼편이라고 생각되네여 타 은행은 기본 신규취급액기준으로만 해도 5%%대가 쉽게 넘어가는데 말이죠 또한 1년마다 계약을 연장할수가 있다고 하니 또한 신용도와 소득기준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질수가 있으니 이점은 상담원과 얘기해보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만약에 제가 조금전에 말씀드렸다싶히 신한은행에서 발급이 되지 않으면 기타 다른 제1금융권에서도 이용하기가 힘들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럴때는 여러분들이 판단해서 급하시면 제2금융권으로 넘어는 가되 그것보다 신용카드 카드론이 더 좋지 않겠나? 라는 생각은 버리시는것이 좋습니다.
핵심적인 내용을 말씀드리자면 신용카드로 현금서비스 받는 일은 될수록 안하시는것이 올바른 판단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자 이상으로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발급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잘쓰면 정말 좋은 상품이 되지만 잘못쓰면 큰일난다라는 사실 !! 꼭 인지 하시고 좋은 하루되시길 바라며 건강한 가계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